오늘의정치
尹, 태극기 세력 이끌던 '김문수' 노동부 장관 내정자로 지명..與도 비판
2024-08-01 11:43
윤석열 대통령이 김문수 경제사회노동위원장을 새로운 고용노동부 장관으로 지명했다.
김 내정자는 노동계에서 '반노동' 인사로 평가받고 있으며, 과거 문재인 전 대통령을 '김일성주의자'로 언급하는 등 논란을 불러일으킨 바 있다. 국민의힘 내부에서도 그의 임명에 대해 비판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. 일부 당 관계자들은 "태극기 세력을 이끌던 인사가 과연 노동개혁을 추진할 수 있을지"에 대한 의문을 제기했다.
정진석 대통령비서실장은 김 내정자가 서울대 경영학과 출신으로, 2030대 시절 노동현장에서 근로자 권익 향상을 위해 활동했던 경험이 있으며 1517대 국회의원으로 노동환경 분야에서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쳤다고 설명했다. 또한, 경기도지사로 재임하며 GTX 신설 계획 발표 등 행정 역량을 발휘했다고 강조했다. 정 실장은 "김 후보자는 노동 현장, 입법부, 행정부를 두루 경험하여 다양한 구성원 간 대화와 타협을 바탕으로 노동개혁 과제를 완수할 적임자"라고 평가했다.
김 내정자는 "윤 대통령의 법치주의 노동개혁이 지난 2년간 큰 성과를 거두어 노사분규로 인한 노동손실 일수가 크게 감소했다"고 언급하며, 앞으로의 과제로 노동 약자 보호를 강조했다. 그는 "5인 미만 사업장, 영세 중소기업, 미조직 노동자들이 결혼하고 자녀를 가질 수 있는 소박한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정부가 적극 지원해야 한다"고 말했다.
민주노총은 김 내정자의 경사노위 위원장 임명 당시 "김문수씨는 반노동 인사로, 윤석열 정부가 추진하는 노동 개악의 첨병일 수밖에 없다"고 비판했다. 국민의힘 내에서도 김 내정자가 지난 2년간 경사노위 위원장으로서 성과가 부족했다는 지적과 함께 노동개혁의 적임자로서의 자격에 대해 회의적인 시각이 존재한다.
BEST 머니이슈
- 로또1등 "이렇게" 하면 꼭 당첨된다!...
- 로또용지 뒷면 확인하니 1등당첨 비밀열쇠 발견돼
- "한국로또 망했다" 관계자 실수로 이번주 971회차 번호 6자리 공개!? 꼭 확인해라!
- 新 "적금형" 서비스 출시! 멤버십만 가입해도 "최신가전" 선착순 100% 무료 경품지원!!
- 일자리가 급급하다면? 月3000만원 수익 가능한 이 "자격증" 주목받고 있어..
- 주름없는 83세 할머니 "피부과 가지마라"
- 주식, 비트코인 다 팔아라 "이것" 하면 큰돈 번다!
- 환자와 몰래 뒷돈챙기던 간호사 알고보니.."충격"
- 공복혈당 300넘는 '심각당뇨환자', '이것'먹자마자
- "부동산 대란" 서울 신축 아파트가 "3억?"
- 2021년 "당진" 집값 상승률 1위..왜일까?
- “서울 천호” 집값 국내에서 제일 비싸질것..이유는?
- “고양시 지식산업센터” 1년후 가격 2배 된다..이유는?
- 120억 기부자 "150억 세금폭탄"에 울면서 한 말이..!